잡다한윤씨

닛산 알티마 5.5세대 CVT오일 첫교환 By [신성오토 (CVT 성지)] 본문

자동차 갤러리/차량관리 (엔진오일, 정비) 등등

닛산 알티마 5.5세대 CVT오일 첫교환 By [신성오토 (CVT 성지)]

DellStar 2022. 11. 1. 20:33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별내사는윤씨 입니다

오늘 드디어 제차 CVT 오일 첫교환 하러

CVT의 성지라 블리우는 일산 신성오토를 다녀왔습니다!!

제차는 닛산알티마 5.5세대 그리고 교환전 키로수는 76705KM 였습니당

신성오토 전경

신성오토 전경입니다 CVT 를 채택한 차량들이 주차되어 있었습니다 스파크 SM시리즈 알티마 등등

저는 오일을 교환하는거라서 쭉들어가서 서비스동 간판아래 차를 세웠습니다  

                     간판아래 차를 세워두고 내리시면 작업자분이 오셔서 리프트로 주차해주십니다

옆에는 스파크 친구가 정비중이었습니다 ^_^

본넷 언더커버를 탈거후 CVT오일을 배출해 줍니다 

              배출후 CVT오일 팬을 탈거하십니다

드디어 첫 CVT 오일교환전 팬의 상태는? 두근두근 ㅋㅋ

              자석에 쇳가루들이 붙어있더라구용 근데 오일상태는 그렇게 검은색은 아니었어용 

                 물어보니까 8만KM근접 하신거 치곤 양호하다네요 호호호  (물론 운전 습관에 따라 다다르겠죠)

                저는 매일 밋션예열도 해주고 고속주행할땐 D, D-STEP- DSPORTS 모드 섞어 주행한 효과인가 호호호 ^_^

여기셔  정비사분 말씀이 교환후에는 4~5만 KM권장 한다고 말씀하시더군요  예방차원인거쥬

                             필터와 나머지 부품들도 다 탈거해주었어요 그리고 쏙 드러낸 CVT 미션

상태 좋아보이는듯? ㅋㅋ

                                  교체를 해줄 새오일팬 빠르게 교체하셔서 나머진 못찍었네용 ㅋㅋ

            오일팬 조립하시기전에 실리콘을 발르고 오일팬 장착 해주십니다

  교환전에 일반보증 지나셨는지 물으시더라구요 

왜냐면 저렇게 오일팬 조립할때 실리콘 발라버리면 서비스센터에서 안받아준다 하더라구요 

            저는 이미 지났으니 노상관이에용 ㅋㅋ

발보린 CVT 합성유 오일 주입 기계

오일팬 장착후 리프트를 내려 CVT오일 주입기를 넣어줍니다

합성유는 발보린 CVT오일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리프트를올려 아래와 같이 순환시켜줍니다

순환을 총두번 해주시더라구요

두번째는 리프트내려서 시동걸고 다시 올려서 순환

       이렇게 해서 알티마 CVT 오일 교환이 끝이났습니다 

사무실동으로 가서 계산하시면 되고 

      차를 사무실 앞까지 가져다 주십니다 

요기까지 교환 과정들이고

아래는 신성오토 둘러본 사진들 입니당 ㅎㅎ CVT 맛집? 성지 인 이유 ㅋㅋ

                   

수많은 CVT들이 있습니다 ㅎㅎ 진심 CVT 성지 라서 믿음이 더더욱 가는ㅋㅋ

집가는길 양주 IC

       CVT오일 교환을 마치며 알티마를 타고 계시거나 CVT채택된 차량을 운행중이시다면

CVT오일 교환은 CVT의 성지 신성오토를 가시라고 강력추천 해드릴게요!! 

작업자분들 엄청 친절하시구요 작업하시면서 궁금한점 없으시냐구 계속 물어봐주시구 

설명도 잘해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다음 에 재방문 의사 100퍼센트 있습니다 ㅋㅋ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별내사는윤씨의 모든 글은 (내돈내산) 찐후기입니다 

신성오토 예약은 아래 카톡 플러스친구 에서 상담 가능하세용 (친절하게 응대해주십니당 호호)

 

신성오토 주식회사

르노삼성자동차를 통한 Jatco 기술지원 르노삼성자동차 재제조 미션 및 부품납품

pf.kakao.com

 

'자동차 갤러리' 카테고리의 글 목록

안녕하세요~ 잡다한걸 좋아하는 윤씨 에요 ~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하루되세요~

hybridyoon.tistory.com

 

 

잡다한윤씨

안녕하세요~ 잡다한걸 좋아하는 윤씨 에요 ~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하루되세요~

hybridyoon.tistory.com

 

728x90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