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한윤씨

닛산 알티마 5.5세대 엔진오일 교환 준비물 (호환가능 여부 꿀팁) 본문

자동차 갤러리/차량관리 (엔진오일, 정비) 등등

닛산 알티마 5.5세대 엔진오일 교환 준비물 (호환가능 여부 꿀팁)

DellStar 2022. 10. 29. 23:53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별내사는윤씨 입니다 

닛산알티마 5.5세대 엔진오일 교환전 준비물 을 알려드릴게용 ㅎㅎ

아참 저는 엔진오일 교환할때 엔진오일 및 필터 와셔 다 준비해서 단골카센터에 교환해 왔습니다 

아직 별내 이사와서는 터놓은 카센터가 없네요 

아래와 같이 준비만 해주세용 ㅎㅎ

                  엔진오일 교환하는데 필요한건 엔진오일, 엔진오일필터,에어필터 , (와셔, 곡구)

입니다 와셔 곡구는 필요에 따라 준비해주시면 되는데 전 항상 준비합니다

그럼 이제 상세 설명 들어 가겠습니다  (전문가는 아니니 참고하셔요)

엔진오일: 알티마 권장 엔진오일은 0W20 입니다 그러나 0W20이상 예를 들어 (0W30, 40) (5W20,5W30, 5W40)

주행스타일에 따라 넣으셔도 됩니다  저는 AS기간 끝나고는 0W30넣어왔습니다 

고속주행에서도 좀 밟아주는 스타일이라서요 브랜드는 저는 갠적으로 쉘 휠릭스 추천드려요 

2번 연속 교환했는데 만족했어요 (주관적인 의견입니다)

엔진오일필터: 르노닛산의 장점이 드러납니다 

알티마 오일필터는 르노삼성의 SM7, SM5 오일필터와 호환이 됩니다

사실 같은 제품이고 제조사도 같구요 파츠번호만 달라요 

가격도 4배 저렴합니다 

그리고 오일필터 구매할때 와셔랑 곡구도 구매같이 하실수 있는데 

쇼핑편에서 설명해드릴게요

에어필터:닛산 알티마 에어필터 에어크리너 라고 네이버 치시면 나오는데 구매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준비를 하신후 카센터 가셔서 공임만 주고 엔진오일 교환해요 

아래와 같이 ^_^

요기는 제가 영주 살때 저희 가게 건너편에 있어서 

단골된 동창카센터 입니다 ㅎㅎㅎ

혹시나 영주에 계신분들은 요기로 가셔요 아저씨 진짜 친절하시구 좋으세여 ㅎㅎ

이상으로 닛산 알티마 엔진오일 교환 준비물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_^

 

 

닛산 알티마 5.5세대 엔진오일 교환 준비물 쇼핑했어요

안녕하세요 별내사는윤씨 입니다 닛산 알티마 5.5세대 엔진오일 교환 준비물 구매를했습니다 저는 어디서 어떤걸 구매했는지 글을 써봅니다 준비물은 엔진오일, 엔진오일필터 (와셔, 곡구), 에

hybridyoon.tistory.com

 

'자동차 갤러리' 카테고리의 글 목록

안녕하세요~ 잡다한걸 좋아하는 윤씨 에요 ~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하루되세요~

hybridyoon.tistory.com

 

 

 

잡다한윤씨

안녕하세요~ 잡다한걸 좋아하는 윤씨 에요 ~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하루되세요~

hybridyoon.tistory.com

 

728x90
반응형
LIST
Comments